미디어 산업의 혁신
최근 미디어 산업에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혁신적인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텔레비전 방송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동하면서, 미디어 콘텐츠의 제작과 배급 형태도 바뀌어가고 있다.
OTT서비스의 성장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는 인터넷 연결만 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는 편리함으로 성장하고 있다.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등 대형 OTT서비스가 활성화되며, 콘텐츠 생산과 배급에서 인터넷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
가상 현실(VR)의 등장
또한, 가상 현실(VR) 기술도 적용됨에 따라, 미디어 산업은 혁신적인 변화를 맞고 있다. 영화, 게임, 문화콘텐츠 등에서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새로운 시장 동향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는 스마트 투자가 필요하다. 새로운 기술 도입 및 차별화된 콘텐츠 생산으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특히, AI 기술이 대세이며 미디어 산업에서도 인공지능 적용이 활발해지고 있다.
5G 네트워크 확대
5G 기술의 도입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 확대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이 대세이며 주목받고 있다. 중국기업들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미디어 산업에서도 중국 시장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